MBTI - J가 5년간 사용한 무료 앱 추천

    오늘은 J인 제가 2020년부터 꾸준히 사용해온 투두 리스트 앱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건 광고가 아니고요! 돈을 받은 것도 아닙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P인 분들도 재미있게 꾸준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는 거예요.

    평소에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나눴는데, 오늘은 작은 꿀팁을 하나 전해드리려 합니다. 소개할 앱은 바로 TodoMate입니다.

     

    이 앱을 5년 동안 사용해보며 느낀 점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색깔을 채워나가는 재미 덕분에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고, 또 하나는 친구들과의 소셜 기능 덕에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입니다.

    친구를 팔로우하면 그들의 일별, 주별, 월별 목표나 일정을 볼 수 있고, 내 일정도 공유할 수 있어 서로 자극이 됩니다.

     

    그동안 여러 투두 앱을 사용해봤지만, 다른 앱들은 UI가 복잡한 경우가 많았어요.

    반면, 투두메이트는 UI가 깔끔하고 꼭 필요한 기능만 담겨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더라고요. 😊

    기본 기능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지만, 엑셀이나 PDF로 일정 데이터를 내보내는 기능은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내보내기 기능까지 필요하지 않아서 사실상 무료로 쓰고 있습니다!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색상 커스터마이징 기능이에요. 각 카테고리마다 원하는 색상을 지정할 수 있고, 목표를 채워갈수록 색상이 혼합되면서 아름다운 색감이 만들어져요. 그 색을 채우기 위해 더 열심히 목표를 실천하게 되더라고요.

    혹시 투두 리스트 앱을 찾고 계셨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제 제가 이 앱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매일 반복되는 일정은 루틴으로 만들어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설정해둡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하고 지정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를 시작할 때부터 명확하게 할 일을 정리할 수 있고, 하루 동안 내가 무엇을 했는지 더 잘 기억에 남더라고요.

    마치 인생을 하나의 게임처럼 여기면서 ‘오늘의 미션을 완료했다!’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자 대외 활동 사이트 모음  (0) 2024.01.18

    댓글